광고
로고

신창중학교, “나의 뿌리를 찾아서” 체험학습

온양뉴스 | 기사입력 2017/09/11 [15:58]

신창중학교, “나의 뿌리를 찾아서” 체험학습

온양뉴스 | 입력 : 2017/09/11 [15:58]



신창중학교(교장 원유식)는 9월 9일(토) 저출산고령사회 대비 인구교육 일환으로 가족의 소중함과 청소년의 올바른 정체성 확립을 위한 “나의 뿌리를 찾아서”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나의 뿌리를 찾아서”는 문화재청과 아산시가 주관하고 온양 향교에서 실시하는 우리 뿌리 찾기 사업의 일환으로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자아정체성 확립과 인성을 바로 세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었다.

 

특히 다문화 학생들의 많은 참여로 우리 문화에 대한 자긍심과 자신의 조상에 대하여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

 

체험 활동은 향교 탐방을 시작으로 이야기가 있는 우리 가족 족보 만들기와 가훈과 좌우명 쓰기, 도포 체험 등으로 다채롭게 실시되었다. 가족의 가훈과 자신의 조상들이 누구인지 몰랐던 대다수의 학생들이 체험 활동을 통해 새로운 가훈과 자신의 조상에 대하여 알게 되었다.

원유식 교장은 다문화가 많은 본교 특성상 뿌리 찾기 체험학습은 학생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자신의 정체성을 확립시켜 주는데 매우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이를 통해 저출산 시대의 건강한 가족 만들기 문화로 이어져 가족 기능이 향상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우리의 소중한 문화재를 널리 알리고 재조명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한눈에 차량등록’ 외국인 차량등록 가이드맵 제작 배부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