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고

아산중학교 진로직업체험 실시

온양뉴스 | 기사입력 2017/12/02 [20:02]

아산중학교 진로직업체험 실시

온양뉴스 | 입력 : 2017/12/02 [20:02]



자유학기제 진로탐색 교육과정을 통해 아산중학교 1학년 학생은  12월 1일(금) 한국 진로개발원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진로직업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특수 분장사, 마술사, 푸드스타일리스트, 패션디자이너, 바리스타, 뮤지컬배우 등 여러 개의 직업군 가운데 자신이 관심 있는 직업을 선택하여 10개 반으로 구성하였고, 해당 교실을 방문하여 체험 중심으로 다양한 진로직업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전문가 진로직업 체험의 날은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실제 직업인들을 통해 생생한 직업이해가 가능하였고 강의 뿐 아니라 해당 분야의 직접적인 직업체험을 통해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진로 탐색이 이루어졌다.

 

체험이 끝나고 학생들은 “평소에 하고 싶었던 직업에 대해 알게 되어서 좋았어요.”, “특수 분장을 직접 해보고, 친구들의 얼굴에 그려보는 활동을 통하여 진로체험을 하니 재미있게 할 수 있었어요.”라고 말했다. 진로진학상담을 담당하고 있는 정현주교사는 “이번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이 가진 능력과 재능을 깨달아 자신의 진로를 체계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꿈과 끼를 찾아 진로탐색 활동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진로체험 프로그램 적극 지원하고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이른 더위 벌쏘임 주의 당부
1/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