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이명수 의원, 제3회 당뇨병 의정대상 수상

이충경 | 기사입력 2021/06/07 [20:14]

이명수 의원, 제3회 당뇨병 의정대상 수상

이충경 | 입력 : 2021/06/07 [20:14]

 

이명수 의원(국민의힘/ 충남 아산시갑)은 제12회 소아당뇨의 날 기념 한국소아당뇨인협회가 선정한 ‘제3회 당뇨병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명예를 안았다.

 

이명수 의원은 지난 20대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2019년 보건복지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증인출석을 통해 소아당뇨 환자들이 받고 있는 소외감과 고통에 대해 직접 이야기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하여 당뇨병 인식개선과 권익증진에 대한 노력을 한 바 있다.

이에 이명수 의원은 “19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간사 시절부터 지금까지 소아당뇨 환자들의 어려움에 대해 함께 논의하고 정책 및 법안 발의에 힘써왔지만, 여전히 부족한 건 사실”이라며 “혈당 조절 자체가 매우 어려워 겪는 건강상의 고통, 치료 비용에서 오는 경제적 어려움, 사회적 오해와 인식 부재 등에 대한 우리 정부의 지원과 관심이 더욱 절실하다”고 설명했다.

이번 시상식이 끝난 후 소아당뇨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은 이명수 의원은“오늘 주신 이 상은 소아당뇨인들의 고충에 대한 해결책을 마련하라는 격려 차원의 상이라 생각”한다며 “사회 전반에 소외된 국민들의 목소리를 더욱 귀담아 듣고, 정부와 국민들의 소통의 창구역할을 하며 촘촘한 복지 정책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태안군 청년마을, ‘오락발전 투나잇’ 참가자 모집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