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온양여중, 1학년 꿈찾기 진로캠프 운영

온양뉴스 | 기사입력 2022/04/28 [18:24]

온양여중, 1학년 꿈찾기 진로캠프 운영

온양뉴스 | 입력 : 2022/04/28 [18:24]

 

온양여자중학교(교장 고광석)428()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1학년 꿈찾기 진로캠프를 운영하였다.

 

이번 캠프는 외부 전문 강사 10명과 교과 선생님이 함께하는 코티칭으로, 오전 4시간 동안 각 교실에서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1학년 학생들이 자신에 대한 객관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꿈을 찾고, 진로 설계와 성적관리, 진학 등 중학교 전반에 대한 구체적인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세부 프로그램의 내용은 나의 역할과 자신을 바로 알기, 잠재능력 인식 및 자존감을 높이기, 꿈을 이루는 원리를 알고 꿈 찾기, 꿈을 현실로 만들고 진로 설정하기로 학생들이 스스로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하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이번 진로캠프에 참가한 1학년 학생은 중학생이 되어 처음 자신의 모습에 대해 객관적으로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고, 내 꿈의 실현을 위해 한발자국 더 다가갈 수 있게 된 좋은 체험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고광석 교장은 새내기 1학년들이 진로캠프를 통해 자존감을 높이고 뚜렷한 진로 목표를 설정하고 이에 따른 구체적인 실천 방법을 모색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자신과 국가가 원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었던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라고 격려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태안군 청년마을, ‘오락발전 투나잇’ 참가자 모집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