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2023년 과학해설사 전문해설 경연대회 참가자 전원 수상

온양뉴스 | 기사입력 2023/09/21 [17:06]

2023년 과학해설사 전문해설 경연대회 참가자 전원 수상

온양뉴스 | 입력 : 2023/09/21 [17:06]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원장 김병갑)918() 오후2시 국립중앙과학관 및 한국과학관협회에서 주최하는 2023년 과학해설사 전문해설 경연대회에 남윤미, 조민정 과학해설사가 참가하여 모두 우수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2023년 과학해설사 전문해설 경연대회는 예선을 통과한 11명의 과학해설사들이 약 8분 내외의 시연을 통하여 과학관 종사자의 역량 강화 및 전국과학관 간 정보 교류와 유기적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과학문화 활성화를 목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대회이다.

 

우수상을 수상한 남윤미 과학해설사는 꼬리에 꼬리를 무는 전기이야기조민정 과학해설사는 자연 속 과학의 사유의 주제를 가지고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에 전시되어 있는 체험물과 손수 제작한 다양한 자료를 활용하여 주제를 설득력 있게 전달해 과학해설사 역할의 모범을 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남윤미 조민정 과학해설사는 이번 대회를 통하여 참신하고 재미있는 과학해설 기법을 공유할 수 있어 실제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이번 대회를 통해 과학해설사가 대중에게 더 알려지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병갑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장은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과 과학관에 대한 기대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며 관람객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과학 해설프로그램을 꾸준히 개발하여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아산시 ‘제2회 백의종군 길 마라톤대회’ 전국대회 우뚝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