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아산시, 2016년 사회적경제 한마당 성료

온양뉴스 | 기사입력 2016/11/04 [20:03]

아산시, 2016년 사회적경제 한마당 성료

온양뉴스 | 입력 : 2016/11/04 [20:03]



 

아산시(시장 복기왕)는 지난 3일 아산 자활기업, 수피아사회적협동조합, 아산제터먹이사회적협동조합 등 14개 법인이 참여한 가운데 낙엽이 아름다운 곡교천 은행나무길 일원에서 2016 아산시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한 해를 마감하며 동종업계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 등 다양한 기업이 참여했다.

 

제3회 마을만들기 충남대회(아산개최)와 병행해 실시 된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 전 부문의 다양성이 공존하면서 상호 협치와 공동체성 발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추구한다는 점에서 행사의 가치를 지니고 있다.

 

아산시는 사회적경제 기업은 본래 그 설립 기원이 사회적가치를 추구하면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기업으로 본질적으로 지역 내 중층적 후생 효과를 보다 견고히 해야 할 당위성이 있고, 이 흐름에 적합하거나 안정적으로 경영 일선에 있는 사회적경제 기업들은 오늘 그 성과를 서로 공유하면서 상생협력의 장으로 그 효과를 배가한 하루였다고 평가하고 있다.

 

유선종 사회적경제과장은 “관내 사회적경제 기업이 경영 안정화를 위해 시설비 지원사업, 지역대학과 협력하여 사회적경제 전문가 양성과정 등 다양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고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와 사람중심의 사회적경제 공동체 구축을 위해 적극 매진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2024 어린이 한마당 큰잔치’ 내달 5일 신정호에서 개최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